정책복붙
유호준

유호준

구독자 62

정치인

경기도 남양주시 / 경기도

더불어민주당

최신 활동 보기

전체보기
유호준

유호준

·

2024.07.19

국제 성소수자 혐오 반대의 날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되어야!

[유호준 경기도의원]

-국제 성소수자 혐오 반대의 날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되어야


오늘은 '국제 성소수자 혐오 반대의 날' 아이다호데이입니다. 아이다호데이는 1990년 5월 17일 세계보건기구(WHO)가 동성애를 정신질환 목록에서 삭제하면서 동성애를 질병이나 치료의 대상에 포함하지 않게 된 것을 기념하는 날로, 매년 이날이 되면 전 세계에서 성소수자들에 대한 차별과 혐오를 반대하는 행사가 열립니다.


유엔 인권이사회가 2008년부터 지속해서 한국의 인권상황을 점검하며, 점검 때마다 포괄적인 차별금지법 제정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으로 나아가야합니다.


경기도의회 일각에선 성평등 조례를 양성평등 조례로 바꾸고자 하고 있고, 경기도교육청은 동성애 유발 등을 이유로 성교육 도서를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일선 학교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30여 년 전의 뒤떨어진 시각으로 우리 사회를 바라보는 매우 후진적인 사고가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에 잔존하고 있는 것이 참 안타깝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것을 아무리 부정하고 혐오해도, 그 존재는 지워질 수 없는 만큼, 지워지지 않는 다양한 소수자들 곁에서 그들의 온전한 삶을 지켜내기 위해 싸워내겠습니다.


자신의 성 정체성을 부정당한 채 이를 숨기고 살아야 하는 성소수자의 존재, 이유 없이 차별받고 불이익을 감수해야 하는 이주민, 보이지 않는 벽들 앞에서 다양한 이유로 배제되는 장애인 등 여전히 우리 사회에 정치가 힘이 되어야 하는 존재들이 있지만, 그들의 이야기는 우리 의회에서 존중받지 못하거나 생소한 이야기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것처럼, 경기도의회에서 그 사람들의 곁에서 그들의 목소리가 되기 위해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 세계의 성소수자들에게 연대와 지지를 보냅니다!

더보기
유호준

유호준

·

2024.07.11

[유호준 경기도의원]- 8호선 다산역 8월10일 개통 확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이웃청년 경기도의회 유호준 의원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렸던 8호선 연장선이 드디어 8월 10일 개통됩니다. 8월10일부터는 다산역에서 8호선을 타고 잠실, 성남까지 갈 수 있게 됩니다. 제가 고등학생 시절부터 논의되었던 8호선 연장이 드디어 완성된 것입니다.ㅎㅎ그동안 노력해주신 김용민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지역의 선배 정치인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잠실까지 버스로 바로 갈 수 있지만, 출퇴근길 차가 밀리면 세월아 내월아 했던 시간은 뒤로 보내고, 이제 지하철을 이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되어, 아침에 아이들 얼굴 보고 출근하는 삶, 가족과 함께 저녁을 먹을 수 있는 삶이라는 소소한 행복이 시민 여러분께 돌아갈 수 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2022년으로 예정되었던 개통이 2024년이 되어서야 완성되어서, 그동안 기다려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고, 또 공사를 주관하는 경기도의 의원으로 죄송했습니다. 앞으로 남은 9호선 6호선도 더 노력해서, 저탄소 교통의 활성화를 통한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의원 #유호준 #유호준의원 #주간의정보고 #다산신도시 #다산1동 #다산2동 #다산동 #남양주시 #남양주 #이웃청년 #젊치인 #더불어민주당 #김용민의원 #청년정치 #8호선 #다산역 #9호선 #6호선 #저탄소교통


더보기
유호준

유호준

·

2024.06.03

[유호준 경기도의원] -당선 2주년 감사인사.

다산·양정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이웃청년 유호준 경기도의원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저를 경기도의원으로 선택해 주신 지 2년이 흘렀습니다.

2년 동안 다양한 시민들의 온전한 삶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기후위기를 걱정하며 거리로 나온 시민들과 함께했고, 차별 없는 삶을 요구하며 오체투지를 하는 장애인 부모님들과 함께했습니다. 일자리를 잃은 노동자들 곁에 함께 했고, 성차별 성폭력으로 고통 받는 여성들과 함께했습니다.

2년 전 저를 위해 유권자에게 전화기를 들고 ‘제 친구 찍어주세요. 10년 동안 사회적 약자 곁에서 함께한 친구입니다.’라고 호소하던 제 친구들을 떠올립니다. 어려운 사정에도 한 푼 두 푼 모아가며 제게 후원금을 보내주셨던 노동자들, 여성들, 장애인들, 이주민들, 성소수자들, 청년들 그들의 이름들을 떠올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28살 청년을 대표선수로 선택해 주셨던 우리 더불어민주당의 당원 동지들과, 그분들이 제게 품었던 기대를 떠올립니다. 그것이 지난 2년 동안 외롭고 힘들어도 견디고 나아갔던 제 정치의 이유입니다.

남은 임기도 동지들을 모아나가며 이 정치를 지키고 나아가겠습니다. 마주할 다양한 어려움들을 연대로 돌파해 내겠습니다. 거리에서, 광장에서, 현장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그 길에 제가 외롭지 않게 많은 분들의 응원과 연대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2년 참 많이 감사했습니다.


더보기

원하는 정책을 요구해 보세요

경력

  • 경기도의원2022 - 현재
  • 느티나무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2021 - 2022
  •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2019 - 2020
  • 더불어민주당 남양주(병) 대학생위원장2016 - 2019
  • 한양대 제22대 총여학생회 정책국장2014 - 2015

학력

  • 한양대 글로벌기후환경학과 환경정책 박사과정 재학2025 - 현재
  • 한양대 공공정책대학원 시민사회학 석사2021 - 2024
  • 한양대 사회학과 졸업2013 - 2019

연락처

dla340217@naver.com
010-9128-9542
경기도 남양주시 / 경기도

우리 동네에도 필요한 정책이 있나요?

다른 지역의 성공 정책을 우리 동네에도 복붙하세요
5명만 모이면 바로 지역 의원에게 전달됩니다